주요일정
주요일정
학술세션(구두·포스터발표) 신청 |
8/7(수) ~ 8/26(월) |
학술세션(구두·포스터발표) 최종본 제출 |
9/4(수) ~ 9/23(월) |
학술세션(구두발표) 좌장·토론 신청 |
9/9(월) ~ 9/23(월) |
기관·위원회세션 신청 |
9/2(월) ~ 9/20(금) |
기관·위원회세션 최종본 제출 |
9/30(월) ~ 10/14(월) |
사전등록 |
10/11(금) ~ 10/25(금) |
조직위원회
대회장
-
최봉문
대한국토·도시계획학회 회장, 목원대학교 교수
부대회장
-
권일
대한국토·도시계획학회 학술부회장, 한국교통대학교 교수
학술위원장
학술부위원장
학술위원
사무국
신청요강
구분기호세션 종류
세션 종류 테이블
구분 |
대상 |
신청기간 |
학술세션 |
- 구두발표
- 전문가세션 : 박사급 이상의 전문가, 교수, 연구원, 공무원 등
※ 전문가세션-박사학위분과 : 박사취득 후 3년 이내의 논문(2021.08~2024.08)
- 대학원세션 : 대학원 석·박사과정생
- 학부세션 : 학부생
※ 조직위원회의 검토에 따라 대학원세션, 학부세션으로 신청된 구두발표논문 중 일부가 포스터발표로 전환될 수 있음.
|
8/7(수) 10:00 ~ 8/26(월) 17:00 |
|
기관세션 |
유관기관, 연구원, 협회, 자자체, 관련 엔지니어링사 전문가 |
9/2(월) 10:00 ~ 9/20(금) 17:00 |
위원회세션 |
학회 기본·연구·특별위원회 위원장 |
스크롤
구분기호신청방법
- ※ 세션 종류에 따라 신청기간이 상이하오니 확인 후 해당 기간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구분기호세션별 신청요강
구분기호학술세션(구두·포스터발표) 신청
세션 및 분과
- 구두발표
- 세션(택 1) : 전문가세션(구두발표), 대학원세션(구두발표), 학부세션(구두발표)
- 분과 : 신청서 양식에서 ‘(참조)세션, 분과명’ 시트 확인 후 선택
- 포스터발표
- 세션(택 1) : 대학원세션(포스터발표), 학부세션(포스터발표)
- 분과 : 포스터발표 선택
- ※ 포스터세션의 경우 연구형, 실무형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, 도시계획 안에서 여러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※ 조직위원회 검토에 따라 대학원세션(구두발표), 학부세션(구두발표)로 신청된 논문 중 일부가 포스터발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.
신청기간
- 신청기간 : 8/7(수) 10:00 ~ 8/26(월) 17:00
제출서류 : 학술세션 신청서
※ 신청서 작성 시 세션, 분과, 저자명, 소속, 논문제목, 연락처 등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전달사항
-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가 학회 회원이어야 신청이 가능함(회비완납).
- 제출서류(신청서) 미제출 시 접수 불가함.
- 발표는 주저자가 하며, 담당자와 논의하여 발표자를 변경할 수 있음.
- 선택한 분과는 조직위원회에서 일부 변경, 이동할 수 있음.
- ‘박사학위’ 발표는 세션: 전문가세션 / 분과: 박사학위로 선택하여 신청해야 함.
- 학부세션은 학부생만 신청 가능함.
구분기호기관세션 신청
세션 선택
- ※ 기관에서 세션을 기획하여 운영해야 함.
- ※ 연구 중인 과제 발표·토론 형식으로 구성해도 되며, 기관 재량에 따라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함.
신청기간
- 신청기간 : 9/2(월) 10:00 ~ 9/20(금)
제출서류
세션신청 및 장소사용비
- ※ 참가자 사례비, 등록비 등 기타 운영비 제외
구분기호위원회세션 신청
세션 선택
신청기간
- 신청기간 : 9/2(월) 10:00 ~ 9/20(금) 17:00
제출서류
세션신청 및 장소사용비
- ※ 외부기관과 협력하여 세션을 기획·운영할 경우에 해당함.
- ※ 참가자 사례비, 등록비 등 기타 운영비 제외
최종본제출안내
구분기호대상
- 기한 내에 세션신청 및 신청서를 제출하고, 학술위원회의 ‘승인’을 받은 자
구분기호제출방법
- ※ 세션종류에 따라 제출기간이 상이하오니 확인 후 해당 기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구분기호세션별 최종본 제출안내
구분기호학술세션(구두·포스터발표)
제출기간
- 9/4(수) 10:00 ~ 9/23(월) 17:00
최종본 제출 양식
제출사항
제출사항 테이블
구분 |
구두발표 |
포스터발표 |
최종본 |
- 전문가세션 (택1)
- 발표자료(PPT)를 PDF로 변환하여 제출
- 최종본 제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
※ International Session: 영문으로 작성한 발표자료(PPT)를 PDF로 변환하여 제출
|
해당사항 없음. |
※ International Session: 영문으로 작성한 발표자료(PPT)를 PDF로 변환하여 제출
|
최종본 제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 |
|
스크롤
- ※ 구두발표자는 개별적으로 발표자료(PPT)를 PDF로 변환하여 준비해야 하며, 당일에 자료 지참 및 발표장 노트북에 직접 세팅해야 합니다. (학술대회 당일 발표자료는 제출사항 아님)
- ※ 포스터발표자는 규격(A0)에 맞게 포스터를 제작하여 학술대회 기간에 판넬에 직접 부착해야 하며, 추후 공지되는 포스터세션 Q&A 시간에 세션존에 참석해야 합니다. (포스터 인쇄본 파일 제출사항 아님 / 판넬은 학회에서 제공 예정)
- ※ 요약본 : 제출사항 아님
전달사항
- 제출한 최종본 파일은 정기학술대회 페이지에 업로드하여 학술대회 시작일부터 제한된 기간 동안 등록자에 한하여 열람,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- 구두발표, 포스터발표 모두 최종본을 제출해야 하며, 미제출 시 발표 취소로 처리됩니다.
- 최종본 제출 양식에 맞게 작서 시 유의사항
- 머리말, 꼬리말 : 2024 춘계산학학술대회, 저자명
- 저자명 : 모든 저자의 국·영문명 기재
- 저자의 소속 및 직위 : 1쪽 저자명에 각주로 처리하여 한글로 작성하며, 모든 저자의 소속, 직위, 이메일 기재
- 초록 및 키워드 : 초록은 영문으로 작성, 키워드는 국·영문으로 작성
구분기호기관세션 / 위원회세션 최종본 제출
제출기간
- 9/30(월) 10:00 ~ 10/14(월) 17:00
제출사항
- 홈페이지 업로드용 발표자료(PPT)를 PDF로 변환하여 제출
전달사항
- 제출한 최종본 파일은 정기학술대회 페이지에 업로드하여 학술대회 기간부터 제한된 기간 동안 등록자에 한하여 열람,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제출 및 확인
-
학술논문세션 최종본 제출 기간 : 09/04(수) 10:00 ~ 09/23(월) 17:00
-
기관/위원회세션 신청 기간 : 09/02(월) 10:00 ~ 09/20(금) 17:00
세션 신청
- 학술세션(구두·포스터 발표) : 8/7(수) 10:00 ~ 8/26(월) 17:00
- 기관 · 위원회세션 신청 : 9/2(월) 10:00 ~ 9/20(금) 17:00
최종본 제출
- 학술세션(구두 · 포스터 발표) : 9/4(수) 10:00 ~ 9/23(월) 17:00
- 기관 · 위원회세션 : 9/30(월) 10:00 ~ 10/14(월) 17:00
학술세션(전문가 · 대학원 · 학부 구두발표) 좌장 및 토론 신청 안내
대상
박사급 이상의 전문가, 교수, 연구원, 정부기관 및 업계 전문가
신청기간
9/9(월) 10:00 ~ 9/23(월) 17:00
전달사항
- 학회 회원이어야 하며,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신청 시 세션, 분과, 전공 등의 정보를 빠짐없이 선택,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좌장 및 토론자 선정 과정에서 발표자와의 동일 소속을 배제하기 위해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대학원 · 학부세션의 좌장 및 토론자는 우수논문 선정을 위한 평가를 해 주셔야 합니다.